글쓰기/단상

주목(注目)

산애고 2023. 2. 23. 06:00

 

사람은 성장하면서 관심 분야가 달라집니다.

 

어린이의 관심은 자신을 먹여주고 목욕시켜주고 옷 입혀주고 공부시켜주고 늘 사랑을 베풀어 주시는 부모님에게 있습니다.

청소년기의 관심은 멋을 내고 맛있는 음식을 먹고 친구들과 어울리고 이성에 눈을 뜨고 자신의 하고 싶은 일을 실현시키는데 있습니다.

장년기의 관심은 재물을 모으고 가정을 일으키고 자녀들을 잘 키우고 명예의 자리에 나가고 안정된 직장과 가정을 지켜나가는데 있습니다.

노년기의 관심은 건강을 지키고 가고 싶었던 여행을 하고 부부가 화목하며 건강하고 용돈을 확보하고 좋은 환경과 편안한 노후생활에 있습니다.

 

사람은 자신의 관심분야에 따라 자신의 원하는 방향에 시선을 집중합니다.

 

가수지망생은 노래하는데, 그것도 히트 칠 수 있는 노래를 부르기 위해 혼신의 힘을 기울입니다. 오랜 기간 무명의 가수로 지내다 탄탄하게 닦여진 목소리와 기교가 청중들의 환호를 받고 스타덤에 오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업하는 사람은 힘들고 어려운 시기도 지내며 실패와 실수 가운데도 희망을 잃지 않고 전진하다 밀물이 들어오듯 점차 사업이 잘 되어 성공가도를 달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직장 생활하는 사람은 오랜 시간 한 길을 달려 커다란 굴곡 없이 정년퇴직으로 가기도 합니다.

 

그러나 삶의 종점이 다가올수록 어떠한 가치관을 가지고 어떻게 살아왔느냐에 따라 희비가 엇갈릴 것입니다. 오리는 깨끗하지 못한 연못이나 진흙 속을 돌아다니며 먹이활동을 하지만 깃털의 기름에 의하여 오물이 묻지 아니한다 합니다.

 

그리스도인이 세상에서 여러 직업을 가지고 살아가지만 성령님의 인도와 보호 가운데 신앙의 순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어느 것에 주목하느냐에 따라서입니다.

 

믿음으로 살고자 하는 사람은 신앙의 대상인 하나님이 살아계심을 알고 그 분이 모든 것을 다스리심을 알기에 하나님의 말씀에 관심을 가지고 주의 깊게 살핍니다.

주의 말씀이 내 발의 등이요, 내 길에 빛임을 알기에 자신의 가는 길을 조심하고 죄에 빠질까봐 경계하며 살아갑니다.

 

그리스도인은 믿음의 주요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는 자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믿는 자의 대장이시며 주인이 되십니다.

자신의 핏 값으로 사셨기에.

 

그 분의 호령 소리에 주목하는 자는 세상을 믿음으로 이길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에게 주목해야 하는 이유라 생각합니다.

'글쓰기 > 단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람난 야생화를 찾아서  (0) 2023.03.16
쪽빛 바다의 매력 욕지도 기행문  (0) 2023.03.08
나는 어떤 꾼이 될것인가?  (0) 2023.02.14
숲은 음악의 고향  (2) 2023.02.07
구별된 삶  (2) 2023.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