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옥정호 붕어섬 출렁다리 개통으로 관광명소되다.

산애고 2022. 11. 22. 06:00

옥정호(玉井湖)는 전북 정읍시와 임실군에 걸쳐 만들어진 섬진강 수계의 인공호수로 총저수용량 46600t, 면적 16(만수위 때는 26.51), 유역 면적 763, 댐 높이 64m, 댐 길이 344.2m이며, 운암호라 불리기도 한다.

이 옥정호 가운데 붕어섬(임실군 운암면 용운리 66천여)이 있으며 일교차가 큰 이른 봄이나 늦은 가을의 아침 일출 때에 안개가 피어오르며 붕어섬의 풍경이 천천히 드러나는 모습이 몽환적이며 아름다워 사진 찍기 명소로 알려졌고, 그 섬을 보려고 국사봉전망대에 해마다 수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어 임실군에서는 요산공원과 붕어섬을 이어주는 출렁다리를 만들어 2022.10.22. 개통하므로 새로운 관광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붕어섬출렁다리는 총길이 420m, 1.5m로 붕어를 형상화한 80m 높이의 주탑 전망대에 올라가면 옥정호의 아름다운 풍광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또한 스테인리스 매쉬형 난간, 스틸그레이팅 바닥판은 옥정호 수면을 내려다보며 걸을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마치 물 위를 걷는 것 같은 짜릿함과 시원함을 한 번에 선사하고 있다.

특히 출렁다리를 건너면 나오는 붕어섬 생태공원은 사계절 내내 형형색색 아름다운 꽃동산으로 조성, 탐방객들의 탄성을 자아내며 호수를 둘러싼 환상의 섬으로 각광받고 있다. 탐방 당일 구름처럼 몰려오는 관광객들로 붐비다.

▶코스 : 요산공원주차장→출렁다리→주탑전망대→붕어섬둘레길 일주→출렁다리→요산공원주차장/2022.11. 2, 6km(2:00 소요)

 

요산공원 출렁다리 입구
출렁다리 입구 데크에서
출렁다리
출렁다리 옆 모습
출렁다리 주탑 전망대
주탑전망대에서 바라본 요산공원 방향 풍경
주탑전망대에서
출렁다리에서
붕어섬 안내판
붕어섬 쉼터
붕어섬 표식 앞에서
붕어섬 포토존에서
붕어섬 단풍나무
붕어섬둘레길
붕어섬 전망대
붕어섬둘레길 전망대에서 바라본 출렁다리
붕어섬 포토존에서
붕어섬 공원
붕어섬 공원
가뭄으로 말라버린 옥정호 수변에서 바라본 둘레길 정자와 오봉산
가뭄으로 옥정호 수위가 낮아진 풍경(건너편 용운리)
물 빠진 옥정호 솟대바위
솟대바위
붕어섬 주변 단풍
어린이 미끄럼틀
붕어섬 정자 쉼터
요산공원
요산공원 표지석(인공호수로 잠긴 마을들의 실향민 위한 기념공원)
요산공원 표지석 방향에서 바라본 출렁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