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파란 바다와 거친 파도를 보며 걷는 덕봉산둘레길

산애고 2023. 11. 7. 06:00

덕봉산(53.9m)은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덕산리 바닷가에 있으며 이곳은 맹방해수욕장과 덕산해수욕장 가운데에 위치한다.

1968년 무장공비침투사건으로 경계철책이 설치되어 일반인의 출입이 금지되다가 2021년 탐방로 완공과 함께 53년 만에 숨은 비경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덕봉산 진입은 맹방해수욕장과 덕산해수욕장 양쪽에서 진입할 수 있도록 멋진 외나무다리를 설치하였으나 수해로 망가져 덕산해수욕장에서 진입하였다.

덕봉산둘레길은 A코스 317m, B코스 626m로 총 943m의 탐방로가 있으며, 그 중 B코스는 해안의 기암괴석과 밀려오는 파도가 암벽에 부딪쳐 하얗게 부서지는 광경을 볼 수 있다.

덕봉산 산 위로 난 데크계단(행복계단)을 오르면 전망대가 있어서 맹방해수욕장과 덕산해수욕장으로 하얀 이를 드러내놓고 끊임없이 밀려드는 파도와 모래언덕에 부딪쳐 사라지는 장관을 감상할 수 있다.

덕산해수욕장에는 영어로 DEOKBONGSAN(덕봉산) 시설의 포토존이 있다.

바다 가까이 해변에서 기념사진을 찍다가 백사장 언덕을 넘어오는 파도에 신발을 젖었다.

그래도 푸른 바다와 시원한 풍경 그리고 끊임없이 밀려와서 사라지는 성난 파도가 매력이다.

덕산전망대 앞에 서니 벌써 노을이 마읍천에 드리운다.

▶ 코스 : 덕산해수욕장→ B코스 데크길 →전망대 → B코스 데크길 →덕산노을전망대/2023.10.20, 1.5km(1:00 소요)

 

맹방해수욕장주차장에서 바라본 덕봉산 풍경
덕산해수욕장에 설치된 안내판
덕봉산둘레길 가는 외나무다리
덕산해수욕장 포토존
덕산해수욕장 모래사장을 향해 밀려오는 파도
덕산해수욕장에서
덕봉산  A 코스 데크길
B 코스에서 바라본 바다
B 코스 전망대에서
B 코스 바닷가 기암괴석
가을 바닷가에 피는 해국과 기암괴석
기암괴석
맹방해수욕장과 연결된 외나무다리
외나무다리에서
덕봉산 정상 전망대
덕봉산에서
맹방해수욕장 풍경
덕산해수욕장 풍경
덕산노을전망대
마읍천에 비친 노을
강릉시 옥계면 금진리 금진항 옥계횟집의  저녁만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