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타 트래킹

안도상산둘레길 힐링 트레킹

산애고 2024. 4. 10. 06:00

안도(安島) 상산둘레길은 전남 여수시 남면 안도리에 속한 섬으로 면적 3.474, 해안선 29km로 여수시내에서 남동쪽으로 약 34km 떨어져 있다.

남쪽과 북쪽에 있는 금오도·연도 등과 함께 금오열도를 이룬다. 금오도와 안도 간에 안도대교(길이 360m)가 섬과 섬을 이어준다. 안도는 어업 중심의 섬으로 섬 모양이 기러기를 닮아서 기러기 안()자를 써서 안호라 부르다가 1910년 안도(雁島) 개칭되었고, 만 안쪽으로 선박이 안전하게 피항할 수 있어 천혜의 대피항으로 안도(安島)라 했다고 한다. 최고봉인 중앙의 상산(207m)을 비롯하여 섬 전체가 산지를 이루나, 비교적 경사가 완만하다.

다도해해상국립공원에 속하며, 백금만에 발달한 사빈은 해수욕장으로 이용된다. 여수시에서 출발하는 정기여객선이 운항된다. 여수항에서 06:20 첫배(소요시간 1:30, 요금 18,900)로 안도선착장에 내려 한반도 형상의 두멍안항구 입구의 해상인도교를 건너 상산둘레길을 걸었다.

코발트 빛 파란 바다와 자지러지게 만발한 벚나무와 산벚나무꽃, 동백숲의 붉은 동백꽃을 보며 힐링 트레킹을 하다.

코스 : 안도선착장해상인도교이야포평화공원이야포해수욕장낭고지쉼터오름전망대상산동전망대후박나무쉼터숲쉼터대나무숲길(전망대)백금포삼거리당산공원해상인도교/2024.4.1, 7km(2:00 소요)

 

여수 거북대교의 여명
돌산도의 아침
안도대교 풍경
안도마을 표지석
안도리 해상인도교
안도항(두멍안) 풍경
안도삼거리 안내판
이야포평화공원
이야포이야기 표지석
이야포해수욕장 풍경
이야포 해안 풍경
이야포해수욕장
둘레길 안내판
상산둘레길
둘레길 바다 풍경
두레길 바다풍경
낭고지쉼터
오름쉼터 전망대
오름쉼터 전망대에서
해안풍경
오름쉼터 전망대에서
상산동전망대에서
후박나무 쉼터
숲쉼터
대나무숲길 전망대에서
대나무숲길에서
백금포해안 풍경
가로수 벚꽃 만개한 풍경
당산공원 안내판
당산공원 가는 길
연리목
동백꽃
안도항 풍경
안도항 풍경
당산공원에서 바라본 안도항과 안도대교 풍경
안도항 해상인도교 풍경
유채꽃과 해안 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