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 3

100대 명산 스토리(천마산 산행)

전철로 평내호평역에 11:45 하차하여 시내버스 165번(청량리-수진사)을 타고서 12:07 수진사정류장에 도착하였습니다. 12:10 천마산 올라가는 시멘콘크리트 포장 임도를 따라 500m쯤 걸어가니 커다란 안내간판과 화장실, 먼지털이 장소, 벤치 등이 있는 등산로 입구가 나타났습니다. 천마산에서 흘러내리는 맑은 계곡물이 졸졸 흐르고 있고 간간이 눈에 띄는 등산객들이 산을 오르거나 내려오고 있었습니다. 손수건을 이마에 질끈 동여매어 땀이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하고서 걸었습니다. 숲은 잣나무, 낙엽송 아름드리로 울창하였고 새소리, 계곡물소리가 계속 귓전을 즐겁게 하여 주었습니다. 천마산입구에서 1.5km 지점 산 중턱에 천마의집(서울륵별시 학생 야영교육장) 간판이 있고 그곳에서 조금 올라가니 등산안내 그림..

신기루 같은 풀등이 있는 대이작도(동영상 포함)

대이작도(大伊作島)는 인천광역시 옹진군 자월면 이작리에 위치한 면적 2.571㎢, 해안선 길이 11.8km 섬으로 인천 연안부두에서 44km 거리에 있다.옛날에 해적들이 이 섬에 숨어 살았다고 하여 이작도라 불렀다고 한다.부아산 정상에서 보는 푸른 바다와 썰물 때만 나타나는 바다 위 신기루 풀등은 대이작도의 백미이다. 소이작도 근처까지 약 30만 평의 거대한 모래벌판이 나타나면 마치 해신의 마술쇼를 보는 듯하다 라고 한다. 풀치라고도 불리는 모래섬은 하루 약 6시간 정도 썰물 때만 그 모습을 드러내고 순식간에 사라지기에, 시간을 맞춰야만 볼 수 있는 곳이다. 또한 대이작도의 생태환경, 서식하는 생물, 지리적 특징 등에 대해 알 수 있는 해양생태관이 설치되어 있다.당일치기 탐방으로 물때를 맞추지 못하여 풀..

여행 2025.04.02

산수유꽃담길 힐링걷기(동영상 포함)

걷기는 사람의 가장 기초적인 이동방식으로 살아있다는 증거이며 그 장점은 약한 강도의 운동이면서 동시에 깊은 사색이 가능하다는 것이다.성인 남성의 평균 속도는 1시간에 5km이며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 중 하나로서 특별한 장비나 경제적인 투자 없이도 가능한 운동이다.사실 걷기는 운동이라기 보단 활동에 가깝고 위장 등 소화기 건강과도 연결되는 운동이다. 소화기의 자율신경을 진정시키고 장운동을 촉진시키기 때문이다. 변비나 설사와 같은 소화기 장애의 해결에도 도움이 된다.노년에 걷기는 건강한 생활의 마지노선이다. 걷기가 불가능할 정도로 건강이 악화된다는 것은, 정상적인 사회 활동이 불가능하다는 것이고, 그 어떤 유산소 운동도 못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게 되면 운동 부족으로 건강이 더욱 악화되는 악순환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