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어머니 사랑' 꽃말 가진 구절초지방정원 탐방

산애고 2023. 10. 16. 06:00

정읍구절초지방정원은 전북 정읍시 산내면 매죽리 옥정호 상류 추령천변 소나무 숲에 위치하며 면적은 41.5ha 규모이다.  이 정원은 구절초하늘정원, 물결정원, 들꽃정원, 참여정원, 솔숲정원 등 5개 테마로 조성되어 있으며, 제16회 구절초꽃 축제(2023.10. 5-10.15)가 열리고 있다.

가을은 파란 하늘처럼 깊어가고 있으며 소나무 숲 아래 온 산이 하얗게 눈이 내린 것처럼 장관이다. 구절초의 달콤 쌉싸름한 향기까지 산을 덮고 있어 “9월에 피는 천상의 꽃이라는 꽃말처럼 함초롬한 자태에 '가을 여인'이라는 꽃말까지도 가을 감성 저격에 제격이다. 신이 어머니에게 내린 선물이라 하여 선모초(仙母草)라고도 불리는 구절초는 꽃을 술에 담그거나 말려서 차로 마시기도 한다.

구절초지방정원 하단부에는 보라, 분홍, 흰색의 아스타국화밭과 천변 가까이 코스모스, 백일홍 등이 활짝 피어 장관을 이루고 있고 인공폭포의 시원한 물줄기가 주변의 풍경과 어울려 아름답다. 또한 추령천을 가로지르는 출렁다리(109m)가 멋진 모습으로 방문객을 반긴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구절초기차도 다닌다.

처음으로 캐릭터를 그려주는 곳(유료/15,000원)에 앉아 내 캐릭터를 그렸다. 그리고 상품권에 천원을 보태어 수수부끄미를 사서 먹었으나 제 맛이 안난다.

정읍시의 가을철 대표 축제인 ‘2023 16회 구절초 꽃축제’에 수많은 관람객의 밀집이 계속 이어진다.  입장료 7,000원(성인/정원사랑 상품권 4,000원 포함)이나 경로는 5,000원이다. 

 

▶탐방코스 : 산내면 코스모스단지→자차로 구절초 주차장 이동→구절초탐방로→천변탐방로→들꽃정원→농특산물판매장→주차장/2022.10. 8, 4km(2:30 소요)

 

구절초정원 입구
안내판
만개한 구절초정원
포토존
구절초정원
포토존
전망대에서 바라본 주차장 방향 풍경
전망대 부근 운회루 정자
구절초향기 부스
구절초
탐방객의 쉼을 위한 해먹
포토존
캐릭터 그려 주는 곳(유료)
포토존
포토존
포토존
포토존
포토존에서
행사운영 본부 등
구절초 축제 꽃탑
옥정호 상류로 이어지는 추령천
출렁다리
출렁다리에서 바라본 축제장 풍경
잔디광장과 쉼터
먹거리 촌
구절초 기차
추령천변 풍경
억새밭
들꽃정원
화려한 백일홍
포토존
화사한 백일홍 꽃밭
푸른 하늘과 소나무 그리고 하얀 구절초꽃
인공 폭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