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타 트래킹

동백섬 장사도해상공원까멜리아를 찾아서

산애고 2023. 3. 29. 06:00

장사도해상공원은 경상남도 통영시 한산면 장사도길 55에 위치하며 총면적 390,131, 해발 108m, 400m, 길이 1.9Km의 섬이다. 통영과 거제의 가배, 근포, 대포항에서 오 갈수 있으나 거제도 남단에서 1km거리에 있어 거제 근포항에서 장사도를 오가는 까멜리아호를 타면 약 10분이면 도착한다.(섬 입장료 10,000)

10만여 그루의 동백나무, 후박나무, 구실잣밤나무와 천연기념물 팔색조, 동박새와 석란등이 있다.

긴 섬의 형상이 누에를 닮아 '누에잠''실사'를 써서 누에섬 '잠사도'라고 불렸으나 일제강점기 한 공무원이 섬 이름을 등록하다가 누에 잠()’이 어렵자 길 장()’을 붙이는 바람에 '장사도(長蛇島)'가 됐다는 말이 전해진다.

겨울엔 동백이 꽃망울을 터트리고 여름에는 섬 전체를 수국이 뒤덮어 계절별로 각각의 아름다움이 있으며 대부분이 상록수목으로 조성되어 사시사철 자연의 푸르름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최소한의 개발로 자연미를 최대로 살리자는 모토로 천연자연환경을 최대한 간직하고 있는 자연친화적인 해상공원이며 각종 조각 및 예술품이 공원곳곳에 자리하고 있으며 봄부터는 1,000여석의 야외공연장에서 수시로 공연이 이루어지는 문화와 자연이 공존하는 신개념의 문화해상공원 까멜리아(2011.12, 동백나무를 뜻함)로 부른다.

설날 전날과 당일만 휴무하며 하절기(49) 오전8오후7, 동절기(103) 오전830오후5시까지 운영한다.

※ 전주나마스테산악회 산행에 동참

▶코스 : 내리는곳→중앙광장→장사도분교(분재원)→무지개다리→달팽이전망대→승리전망대→다도전망대→온실→섬아기집→옻칠미술관→야외공영장→부엉이전망대→작은교회→누비하우스→야외갤러리→카페테리아→출구선착장/2023. 3.21, 4km(2:00 소요)

 

안내판
단체사진
인증
인어상
드라마 촬영 홍보판
중앙광장 가는 길
동백꽃으로 만든 하트 앞에서
중앙광장에서 온실방향 풍경
중앙광장에서 다도전망대 방향 풍경
중앙광장 포토존에서
중앙광장에서 온실방향 가는 풍경
분재원(뒷편 장사도분교)
옛날 추억을 떠올리는 놀이
무지개다리에서
승리전망대에서
달팽이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
다도전망대 가는 길의 달팽이 동상
다도전망대에서
다도전망대 가는 길에서
다도전망대에서
온실가는 길의 꽃(자스민?)
온실 뒤 소품
버드나무와 하늘
온실 앞 펭귄 소품과 함께
산악회 총무님의  애교어린 초청에
섬아기집 앞 어부부부
야외공연장 가는 길의 벚꽃
동백터널
야외공연장의 버스킹
야외공연장 관람석(천명 수용 가능)
행복(유치환) 시비
부엉이전망대
부엉이전망대에서 바라본 근포항과 뒷편 망산 풍경
작은교회
다도해 풍경
야외갤러리
누비하우스(스넥, 식당)
개나리, 조팝 만발
동백꽃 만개
출구선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