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산행

내변산 힐링 산행

산애고 2022. 9. 2. 06:54

내변산은 전북 부안군 변산면에 위치하며 서남단 서해의 고군산군도와 위도 앞바다로 돌출하여 장장 99km에 이르는 해안선과 북쪽으로는 새만금과 남쪽 해안은 곰소만으로 둘러싸인 지역을 변산반도라 부른다. 이 일대는 천혜의 명승지로 변산반도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안쪽 산악지대를 내변산, 그 바깥쪽 바다주변을 외변산으로 구분한다.

내변산의 중심은 변산반도의 최고봉인 의상봉(509m)을 비롯하여 남서쪽의 쌍선봉과 낙조대, 월명암, 관음봉, 봉래구곡, 직소폭포 일대라 할 수 있다. 변산 일대의 산들은 예부터 능가산, 영주산, 봉래산 등 별칭을 가지고 조선 8경 또는 호남 5대 명산 중의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변산의 첩첩한 산과 골짜기는 해발 400~500m 정도로 낮은 편이나 기기묘묘한 형상의 바위산으로 심산유곡을 방불케 하고 특히 낙조대에서의 월명낙조는 변산의 풍경 중 으뜸이다.

여러 등산코스가 있으나 오늘은 가보지 못한 내변산 가마골의 평화롭고 아름다운 숲길과 와룡소와 굴바위를 찾아 나섰다.

※ 자차로 내변산국립공원탐방지원센터 주차장으로 가서 산행 후, 굴바위 입구 우동저수지 반계로로 나오다.

▶ 코스 : 내변산주차장→변산바람꽃다리→바람꽃개방자생지→인장암→가마터삼거리→가마소삼거리→와룡소삼거리→와룡소→용각봉삼거리→굴바위→굴바위입구/2022. 8.25, 8km(4:30 소요)

 

내변산탐방지원센터 가다가 바라본 쇠뿔봉 풍경
내변산탐방지원센터 주차장에서 바라본 인장암
안내판 앞에서
내변산탐방로 입구
변산바람꽃 다리에서
바람꽃개방자생지
붉노랑상사화
인장암 가는 길
인장암
가마터삼거리
와룡소삼거리 가는 계곡 다리에서
청정 옥수에 손을 담그다
와룡소 가는 길
와룡소 풍경
와룡소
와룡소
용각봉삼거리 가는 길
암벽 위에서 바라본 와룡소계곡
암벽 위에서 쉼과 간식 타임
청정 계곡 이정표에서
계곡 숲길에 핀 산꿩의다리(야생화)
울창한 숲
굴바위 입구
굴바위 앞에서
거대한 암벽 왼편 풍경
거대한 암벽 오른쪽 풍경
굴바위 안
옥녀봉(거대한 암봉)과 굴바위 풍경
우동저수지 위 반계폭포(비가 와야 폭포 생김)
내변산로 중계교에서 바라본 부안댐 풍경
남여치 가는 길의 흑남봉 암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