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타 트래킹

오감만족 숲길 덕음산숲체원 길을 걷다

산애고 2022. 7. 8. 06:00

남원 광한루원정문(남문) 앞 도로를 건너면 요천변 벚나무 숲길의 시원한 그늘이 한없이 이어진다. 걷다가 지치면 곳곳에 마련된 쉼터에 앉아 주변 풍광을 감상하는 여유도 있다. 광한루원과 남원관광단지를 이어주는 승월교(250m)의 멋진 길에는 탐방객들의 포토존과 수많은 좋은 글귀가 눈길을 끈다. 다리에서 바라보는 천변 고수부지의 꽃밭호수 같은 요천보 위의 풍경이 그림처럼 펼쳐지고 손님을 기다리는 오리보트가 한가롭다. 멀리 승사교다리며 금암봉공원의 금수정과 늙은 소나무 숲이 울울창창하다. 승월교 끝 지점 노암동 뒷산은 승월인공폭포에서 쏟아지는 물소리가 우렁차 더위를 식혀준다.

옛 동네길은 숲길이 되고 철거된 자리는 숲과 정자, 오솔길과 숲체원이 들어서 있는 오감만족 숲길이 되었다. 마음먹고 수림정에 올라 승월교와 요천 풍경을 눈에 넣고 '덕음산오감만족숲 체험안내판'을 보고서 데크계단을 오르면서 즐겁게 놀면서 뛰어 다닐 어린이들을 상상한다. 

정상에 서니 그 옆으로 모노레일 길이 만들어져 있고 열차가 다닌다. 오솔길을 따라 '함파우농악캠프장'을 거쳐 다시 숲길을 오르니 '남원항공우주천문대'(입장료)가 나타난다. 이곳 전망대에 서니 멀리 지리산 노고단, 만복대, 고리봉 능선이 펼쳐진다. 비행기 2대가 전시된 마당과 그 옆 포토존을 둘러보고 아스발트도로길을 따라 내려가니 우주천문대역이 나타나고 그 옆에 짚라인 철탑(높이70m)이 우뚝 서 있어 주위를 둘러보는 듯 하다. 이 짚라인 상부는 광한루원까지 910m, 중간은 함파우까지 550m 길이로 아직 개장 하지는 않았지만 매우 기대된다. 이어서 함파우고개에 '덕음산솔바람길' 산행안내판과 데크 계단이 반겨준다.

혼자 이곳저곳 다녀 배고 고프고 날씨도 더워서 산행 트래킹은 다음에 미루고 민생고 해결할 곳을 찾다.

▶ 코스 : 요천변 벚나무 숲길→승월교→오감만족 숲길→수림정→숲체험안내판→정상→함파우농악캠프장→남원항공우주천문대→함파우고개(덕음산안내판)/2022.6.28, 2km(1:00 소요)

 

요천변 뚝길의 벚나무 숲길(승사교 방향)
요천변 고수부지 꽃밭과 승월교, 요천호수 풍경
금암봉공원의 금수정과 노송숲 그리고 승사교 풍경
요천변 벚나무 숲길 쉼터와 포토존
승월교의 명언
승월교에서 바라본 춘향교 방향 풍경
승월교 포토존
승월폭포(인공)
승월교 명언과 포토존
승월교(250m/노암동으로 건너와서)
오감만족 숲길 입구
숲길 입구
서림정 전망대에서 바라본 요천과 광한루원 풍경
수림정
수림정 숲길
숲 안내판
이정표
덕음산 숲길(데크계단)
어린이 숲체원
함파우농악캠프장
남원항공우주천문대
전망대에서 바라본 지리산 만복대 능선
천문대의 비행기 전시
천문대의 포토존
천문대에서 내려가면서 바라본 남원시내 풍경
모노레일 정류장(천문대역)
짚라인 철탑(높이 70m, 상부길이 910m/광한루원까지, 중간길이 550m/함파우까지)
덕음산솔바람길 안내판과 산행데크 입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