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남해의 새섬 조도바래길(동영상 포함)

산애고 2025. 1. 15. 06:00

조도는 경남 남해군 미조면 조도리에 있는 면적 0.33, 해안선 길이 2.8의 작은 섬으로 큰 섬과 작은 섬으로 구분되나 실제는 큰 섬과 작은 섬을 연결한 모래톱을 매립하여 체험장, 회관 등을 지어 놓았고 한 섬처럼 오갈 수 있다.

전주에서 대중교통으로 순천, 진교를 경유하여 남해로 가서 농어촌버스(1,000)로 미조항으로 갔다.

미조항 조도호 타는 곳에서 빤히 보이는 조도를 조도호(왕복 8,000)를 타고 5분이면 도착한다. 큰 섬항에서 시계방향으로 탐방로를 따라 걸어가면 다이어트센터(미완공)를 지나 풍경이 멋진 죽암도(무인도)를 보면서 둘레길을 걷다가 노랑비렁전망대를 만나고 이어서 데크길과 유리다리를 건너 데크길을 올라가면 도장게전망대가 나타난다. 이곳에 서면 목과도, 호도 등의 섬과 푸른 바다를 감상한 후 다시 데크길을 따라 건너편 작은 섬과 마을 들을 보며 걸으면 어느덧 작은 섬 선착장이 나타난다.

작 은섬 입구에서 다시 해안 길을 따라 옛날집을 돌아서면 큰 섬항이 나타난다.

바래길은 남해 어머니들이 가족의 먹거리 마련을 위해 바닷물이 빠지는 물때에 맞춰 갯벌에 나가 파래, 조개, 미역, 고동 등 해산물을 손수 채취하는 작업을 일컫는 토속어이다.

부담 없이 바래길(둘레길)을 걸으며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힐링할 수 있다.

코스 : 큰 섬항다이어트센터노랑비렁전망대유리다리도장게전망대데크길작은 섬입구옛날집큰 섬항/2024.12.16. 3km(1:20 소요)

 

미조항 조도가는 배 타는 곳
조도호 안 풍경
조도 큰섬항에 도착한 조도호
조도 큰섬에서 바라본 미조항 풍경
다이어트센터
큰섬 옆 죽암도(무인도)
둘레길
해안 풍경
노랑비렁전망대
해안 바위의 낚시객들
해안데크길
해안 풍경(도장게전망대 방향)
유리다리에서
유리다리
도장게전망대로 가다가 뒤돌아 본 유리다리 풍경
이정표
도장게전망대
조도와 형제섬 호도풍경
작은섬 풍경
큰섬 해안데크길
작은 섬과 큰섬을 이어주는 모래톱
큰섬과 작은섬 모래톱을 메워 한섬이 되게함
작은섬 선착장
산능선으로 가다 바라본 작은섬과 선착장
둘레길에서 바라본 미조항 풍경
둘레길 전망쉼터
옛 우물터
큰섬항으로 들어오는 조도호

 

▶ 조도바래길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