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해거름에 찾은 추암 촛대바위

산애고 2023. 6. 8. 06:00

추암 촛대바위는 강원도 동해시 추암동에 위치한다. 수중의 기암괴석이 바다를 배경으로 촛대바위와 함께 어울려 빚어내는 비경으로 감탄을 자아내는 장소다.

촛대처럼 생긴 기이하고 절묘한 모습의 바위가 무리를 이루며 하늘을 찌를 듯 솟아오른 모습은 가히 장관이다.

촛대바위와 주변 기암괴석군을 둘러싼 바다는 수시로 그 모습을 바꾼다.

이곳 해돋이는 워낙 유명해 많은 여행객들과 사진작가들로 붐비는 곳이기도 하다.

우암 송시열도 이곳을 둘러보고는 발길을 떼지 못했다는 말이 전해지는 곳이다.

촛대바위, 형제바위의 일출은 애국가 첫 소절의 배경화면으로도 자주 나온 곳이다.

설악산울산바위를 산행하고 속초로 나가니 눈 앞에서 강릉가는 버스를 놓치고 한 시간여 기다리다 강릉으로 가서 다시 동해로 가니 저녁 7시가 넘다.  동해터미널에서 택시로 추암주차장에 내려(15,000원)  19:20부터 부지런하게 돌아 다니며 촛대바위, 출렁다리, 조각공원 등을 다행히 둘러보았으나 다시 동해로 나가려 하니 교통편이 없어 앞이 캄캄하다. 

마음 속으로 하나님께 형통의 길을 열어 달라고 기도하면서 주차장을 벗어나 큰 도로변으로 걸어가니 택시 한대가 서있어 

올라타다. 기사가 손님 기다리다 없어서 곧 가려고 했다고 한다.

나는 하나님께 택시를 보내달라 기도했다고 답하다.

▶ 코스 : 주차장→능파대→촛대바위→능파대정자→출렁다리→숲길(데크길)→조각공원→주차장/2023. 5.22, 2km(30분 소요)

 

추암 촛대바위주차장 안내판
능파대(기암괴석 군락지)
능파대에서 바라본 출렁다리
촛대바위 포토존
촛대바위
형제바위
능파대(정자)
안내표지석
능파대 기암괴석 푸영
능파대 바위
멀리 추암해수욕장 풍경
전망대
아내판
전망대에서 바라본 능파대와 해수욕장
출렁다리(길이 72m)
출렁다리에서
출렁다리와 해변 풍경
숲길(데크길)
조각공원
조각공원
주차장에서 철길아래 굴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