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붉은 달의 섬 자월도 국사봉길(동영상 포함)

산애고 2025. 3. 31. 06:00

자월도(紫月島)는 인천광역시 옹진군 자월면 자월리에 속한 면적 7.26, 해안선 길이 20.4km의 섬으로 대이작도·소이작도·승봉도 등의 중심을 이루고 있다.

조선시대에 이곳으로 귀양온 사람이 첫날밤 보름달을 보며 자신의 억울함을 한탄하니 갑자기 달이 붉어지고 바람과 폭풍우가 일어 하늘도 자기의 마음을 알아준다 생각하고 섬의 이름을 자월도라 했다고 한다.

섬 중앙에 있는 국사봉(166m)을 비롯하여 100~150m 내외의 경사가 완만한 구릉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평지는 거의 없다.

남쪽 해안에 있는 장골해수욕장(길이 1km, 400m)은 최근 여름철 관광지로 알려져 있다. 인천항과 대부도에서 출발하는 정기여객선이 운항된다.

전주 다정산악회 따라 대부도 방아머리항에서 08:30 배로 한 시간쯤 걸려 자월도에 도착하여 트레킹 한 후 15:45 자월도항에서 방아머리항으로 되돌아오다.

자월도항에는 30분마다 동네를 돌아다니는 섬 버스가 있다.

목섬공원과 목섬을 둘러보고 봉수대, 국사봉을 거쳐 천문공원전망대, 큰말해변, 장골해수욕장, 어부상전망대까지 트레킹 하다. 국사봉 능선길에서 노랗게 핀 복수초 군락지가 있었다.

힘 들지 않는 걷기에 좋은 길이었으며 산 능선에서 바라보는 해변 풍경이 아름다웠다.

코스 : 달바위선착장~섬버스목섬공원목섬봉수대~국사봉~천문공원전망대~자월3리정류장~큰말해변~장골해수욕장~어부상전망대~달바위선착장/2025.03.20. 14km(5:00)

 

대부도 방아머리항에서
자월도 풍경
안내판
자월도항에서 목섬 가는 길
목섬공원
목섬 풍경
목섬 구름다리
구름다리에서 바라본 선돌
구름다리와 건너편 목섬공원
목섬풍경(원거리에서)
국사봉 등산로 입구(윷골등산로)
산 능선에서 바라본 장골해수욕장 풍경
봉수대
등산로에서 만난 분홍 노루귀
국사봉 표지석과 정자
등산로변의 복수초 군락지
천문공원 가는 등산로
천문공원 전망대
천문공원전망대에서 바라본 별난금방향 풍경
먹통도 등대 풍경
자월3리 갈쿠랑 해변 풍경
자월면소재지 가는 길
큰말해변 풍경
맨발로 걷는 회원
독바위 섬
장골해수욕장 풍경
어부상전망대의 포토존에서
어부상전망대 포토존

 

▶ 자월도 국사봉길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