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100대명산 도전&완등

100대 명산 스토리(강천산 산행)

산애고 2024. 3. 21. 06:00

전북 순창 강천산군립공원은 계곡 산책길 위주로 여러 번 다녀왔으나 등산을 목적으로는 산행하지 못하고 본격적 산행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매표소를 통과하여 병풍폭포를 지나 등산안내판을 보고서 깃대봉을 향하여 올라가는 등산로는 잘 정비되어 있었습니다.

산 능선 등산로는 험하지 않아 남녀 그룹으로 산행하여도 좋아 보였습니다.

등산안내판으로부터 2.5km쯤 걸으니 강천산 주봉 왕자봉(584m) 표지석이 나타났습니다.

하늘은 구름 한 점이 없고 파란 색 하늘이 너무 좋아 탄성을 질렀습니다. 전형적 코발트 빛 가을 하늘과 푸른 소나무가 아름답게 어울렸습니다.

이곳에서 하산하면 구름다리로 갈수 있었으나 형제봉을 거쳐 제2강천호수로 내려가기로 하였습니다.

호숫가 등산로는 경사가 급하여 조심스럽게 산행하는 중 K장로님은 노루궁뎅이버섯을 땄습니다.

살림에는 눈이 보배라 하였는데 귀한 버섯은 아무에게나 보이지 않는 가 봅니다.

구장군폭포는 높은 바위절벽에서 떨어지는 인공폭포이나 관광자원을 만들어 탐방객들의 사랑을 받게 하는 정성과 배려에 박수를 보내고 싶었습니다.

구름다리(출렁다리) 아래 탐방로에는 탐방객들이 오가고 계곡 깊은 물속에는 물고기 떼가 유유히 돌아다니는 풍경이 무척 한가롭고 평화롭게 느껴졌습니다.

한 달이 지나면 탐방로에 식재된 단풍나무의 화려한 가을잔치가 눈 길 닿는 곳마다 열릴 것을 그려보면서 함께 산행한 친구님들 고맙고,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누리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강천산군립공원 입구에서
강천산 계곡
병풍폭포
등산로 입구 이정표
안내판
등산로 이정표
왕자봉삼거리 이정표
왕자봉 표지석에서
왕자봉에서 바라본 풍경
하산 길 등산로
구장군 폭포 방향 풍경
강천저수지 풍경
강천저수지 방수로 위 구름다리 풍경
쑥부쟁이
강천산공원 쉼터
공원 조각
구장군폭포를 배경으로
강천공원 산수정
강천공원 계곡 건너는 다리
맨발걷기 안내판
맨발걷기 길
탐방로에서 올려다 본 강천산 구름다리
탐방로 쉼터
강천산 계곡 물고기 떼(물 반 고기 반)
탐방로 메타세쿼이아 길
계곡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