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다녀오다

산애고 2023. 4. 17. 06:00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SUNCHEONMAN INTERNATIONAL GARDEN EXPO 2023)3개 권역(도심,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193ha에서 2023. 4. 1.10. 31.(7개월간)까지 정원에 삽니다라는 주제로 산림청외 2개 기관 주최로 열리고 있으며, 그 참가규모는 30개국 이상으로 예상관람객 800만명(외국인 32만명 포함)으로 예측하고 있다.

추진 방향은 함께하는 정원”, “회복하는 자연”, “순환하는 경제를 모토로 한다.

상징물은 순천의 영문‘S’봉화언덕을 위에서 바라본 풍경을 나타내며, ‘나뭇잎은 자연을 상징하며 슬로건은 정원+자연+호수 이고 마스코트는 흑두루미와 짱뚱어를 상징하는 루미와 뚱이이다.

탐방일 비 예보에도 불구하고 전남 순천시 오천지구주차장(서문과 지하통로로 연결)에서 서문으로 들어가다.(경로는 무료, 성인 입장료 15,000)

출입구를 들어서자 아바타정원, 절정을 이룬 튜립(하얀튜립, 검정튜립, 빨강튜립 등) 꽃밭과 수많은 꽃들이 반겨주어 눈을 어디에 두어야 할지 너무 호강하다.

순천만습지호수의 매력적인 풍경과 백조의 유영, 물새놀이터의 홍학의 먹이활동, 꿈의다리, 각 나라정원, 노랗게 핀 유채밭, 풍차와 튜립정원 등 황홀하고 정겹고 기분 좋은 탐방 길이다.

동굴이 언덕을 빙빙 돌아 올라가고 내려가는 멋이며 여러 포토존에서 한껏 폼 잡고 추억 쌓는 일이 즐겁다.

한 번에 다 볼 수 없다는 생각이 들고 보아야 할 것이 누락된 것도 있었다.

스카이큐브(왕복 8,000원)를 타고 순천만습지로 이동하여 다시 전기기차로 갈아타고 무진교 입구에 가는 재미도 솔쏠하였다.

하나님이 때를 따라 꽃피고 잎 피게 하신 자연 가운데 누리는 은혜를 생각하니 기쁘고 감사한 하루이다.

※ 전주에서 자차로 이동/전주나마스테산악회 번개팅 동참

▶ 코스 : 오천주차장→서문 지하통로→아바타정원→순천만습지호수길→꿈의다리→각국 정원→동글이 봉화언덕→각국 정원→꿈의다리→꿈의남문→오천주차장/2023. 4.11, 4km(3:00 소요)

 

안내도
서문 매표소 앞에서
아바타정원
아네모네
홍학의 먹이활동
정원
순천만습지호수 변 포토존
포토존에서
꿈의 다리
동천과 스카이큐브 철로
정원(파란색/아이리스)
정원
정원
밀 이삭이 이제 올라온 초원
박람회 표지석에서
공연장 관람석
봉화언덕(동글이언덕) 가는 다리
호수정원 나루터
봉화언덕
봉화언덕과 호수
학교정원
학교정원
일본정원
영국정원
스페인정원
메타세쾨어길
화려한 정원
정원에서
유채밭
개울길
생명나눔 주제정원
동천과 고수부지 유채밭
네델란드 정원(풍차 앞에서)
마스코트 뚜르와 짱이 옆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