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신시모도 삼형제섬을 찾아서(동영상포함)

산애고 2024. 12. 24. 06:00

신시모도는 인천광역시 옹진군 북도면 신도리, 시도리, 모도리에 있는 신도, 시도, 모도의 첫 글자를 따서 부르는 호칭으로 신도~시도~모도간에 다리가 놓여져 한 섬과 육지처럼 오갈 수 있게 되어 삼형제섬길로도 불린다.

섬과 섬 사이를 달리는 자전거 여행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신도는 섬 주민들의 착하고 신의가 있다는 뜻에서 유래된 섬으로 구봉산이 유명하다. 임도를 따라 등산로가 완만하게 잘 정비되어 있으며 진달래와 벚꽃이 즐비하다.

시도는 산과 바다가 조화롭게 빚어내는 아름다운 경치 때문에 풀하우스, 슬픈연가 등 인기 드라마의 배경이 되었다. 수기해변은 완만하고 넓은 백사장으로 마니산이 지척으로 보이며, 방죽길을 따라 펼쳐진 해당화가 일품이다.

시도와 모도 연도교를 지나 해당화 길을 따라가면 모도의 배미꾸미해변이 나온다. 조각가 이일호의 조각 작품과 바다가 만들어내는 신비로운 분위기 때문에 연인들이 많이 찾는다.

신도항에서 섬 버스로 모도로 가서 배미꾸미조각공원(입장료 2,000)의 조각들을 감상하고 시모도연도교를 건너 시도의 북도면사무소정류장까지 걷고, 다시 섬 버스로 신시도연도교를 지나 배나무재삼거리에서 하차하여 신도수변공원을 억새와 갈대, 데크길을 걸었다.

바닷물 빠진 갯벌 풍경과 한가로운 섬 길 풍경을 보며 걷는 것도 힐링의 길이 되었다.

코스 : 모도정류장배미꾸미조각공원시모도연도교북도면사무소정류장섬버스수변공원신도항/2024.11.22. 6km(2:00 소요)

 

인천 영종도 삼목항
차도선 2층 선실 풍경
신도항 풍경
신시도연도교
물 빠진 갯벌
시모도연도교
모도정류장 이정표
모도저수지의 백조
배미꾸미조각공원
배미꾸미조각공원
배미꾸미조각공원
공원에서
조각공원
조각공원
조각공원
조각
조각공원
모도 어촌체험장
간척지 둑길
갯벌 풍경
갯벌과 시모도연도교
시도 조그만 바위섬
이정표
삼형제보물섬 문화광장
안내판
시도 감리교회
신도 수변공원 안내판
수변공원
수변공원 풍경
수변공원 데크길
수변공원 갈대
데크길에서
데크길에서
수변공원 전체 풍경
신시모도와 영종도 간 연륙교 공사 광경
신도항

 

▶ 신시모도삼형제섬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