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음악/찬양대

하나님의 숨결을 찾아서(내 눈을 여소서/David Lantz Ⅲ)

산애고 2023. 9. 7. 06:00

 

2015830일 주일 11시 예배 할렐루야찬양대 예배 찬양은 유빌라테에서 출판한 유빌라테 베스트 컬렉션P.87에 있는 내 눈을 여소서로 이 곡은 4/4박자의 내림가장조로 A부분(122마디), B부분(2332마디), C부분(3241마디) 전체 41마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곡자는 David Lantz 입니다.

A부분은 남성 유니슨으로 시작하는데 내 눈을 여소서 나의 주여라고 간절한 기도로 시작합니다. 이렇게 8마디가 계속되다가 여성이 남성의 주제를 이어 받아 부르면 다시 남성이 합쳐서 나의 주님 내 주를 노래합니다.

 

내 눈을 여소서 나의 주여

험한 이 세상 지날 때

기도 들으사 기억 하소서

내 눈을 여소서 나의 주

 

내 눈을 여소서 나의 주님

주를 떠나서 나의 주 방황할 때에

방황할 때에 인도 하소서

내 눈을 여소서 나의 주

내 눈을 여소서 나의 주님

내 눈을 여소서 나의 주

 

B부분은 여성과 남성이 돌림노래 식으로 눈을 열어 달라고 간청하고 있습니다.

 

내 눈을 여소서 나의 주님

고통이 와도 나의 주

굳건히 서리 잡아주시네

내 눈을 여소서 나의 주

 

C부분은 내 눈을 여소서 나의 주님가사가 4번 반복되어 노래하는 간절함의 극치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내 눈을 여소서 나의 주님

내 눈을 여소서 나의 주

내 눈을 여소서 나의 주

내 눈을 여소서 나의 주

 

이 광야 같은 험한 세상을 살아가는 성도들이 눈을 열어 하나님을 바라보고, 마음을 열어 주의 말씀을 깨달아 주 뜻대로 살아가겠다 라는 결단과 행함이 필요합니다. 이 모든 것이 성령의 역사와 하나님의 은혜 부어 주심 그리고 성도 자신의 순종이 있어야 합니다. 이와 같은 결단과 은총을 간구하는 기도의 찬양입니다.

 

▶ 악보 : "내 눈을 여소서" P.87 유빌라테 베스트컬렉션vol.1(교회음악전문출판 유빌라테)

 

▶ 찬양 시청 : 유튜브/음악/에브리데이교회 사랑성가대 www.youtube.com/watch?v=x5QW5e3ly_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