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전북천리길 걷기

금산사길 트래킹

산애고 2022. 5. 5. 06:00

금산사길/ 명품 걷기여행 길을 모은 전북천리길은 산의 둘레를 도는 산들길해안길’, ‘강변길’, ‘호수길로 나누어져 있고 금산사길은 그 중 김제시의 모악산 둘레를 도는 산들길에 속한다. 이 코스는 금산사주차장에서 시작하여 닭지붕쉼터, 전망대, 도통사, 백운동마을, 귀신사, 싸리재, 구성산고개, 금평저수지, 금산초등학교를 거쳐 금산사주차장으로 원점 복귀하는 코스로 13km거리에 4시간이 소요되었다.

연두색 나뭇잎이 사랑스러운 울창한 숲속 길과 뽕나무를 재배하는 백운동마을길과 임도를 따라 산허리를 도는 숲길과 푸른 호수 데크길을 걸어 금산교회(1905년 미국 선교사 데이트가 세운 자교회로 전북문화재 제136)를 둘러보았다.

걷기코스에서 각시붓꽃, 하얀민들레, 을음꽃, 아그배꽃, 애기똥풀, 제비꽃 등을 만났고 연하게 피어나는 이파리를 흔드는 참나무, 정금나무, 뽕나무, 느티나무, 청미래덩쿨 등을 만난 시간이었다.

전주역에서 출발하는 79번 버스로 종점인 금산사주차장에서 하차하여 혼자 걷고 다시 79번으로 귀가하다.

▶코스 : 금산사주차장→닭지붕쉼터→전망대→도통사→백운동마을→귀신사→싸리재→구성산고개→금평저수지→금산교회→금산사주차장/2022. 4.21, 13km(4:00 소요)

 

금산사길 안내판
금산사주차장
금산사주차장 시내버스 정류장 시간표
금산사길 입구
닭지붕쉼터
전망대에서 바라본 금산사와 모악산 풍경
전망대
숲길
각시붓꽃
백운동 삼거리
을음덩굴과 을름꽃
백운동마을과 도로가 만나는 지점 이정표
귀신사 입구 이정표
삼층석탑(보물지정)
싸리재 삼거리
구성산 고개
금란초
구성산 계곡
사방댐
동복마을에서 바라본 구성산
앵초
금평저수지
금산교회(옛날 ㄱ자 교회/1905년 미국 선교사 데이트가 세움/전북문화재자료 제136호)
교회 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