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한려수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달아공원

산애고 2024. 1. 3. 06:00

달아공원은 경남 통영시 산양읍 연화리에 위치한다. 통영이라는 이름은 수군통제사가 머문 통제영이 있던 자리라는 데서 비롯되었다. 임진왜란 당시 전라, 경상, 충청 3도를 통괄하기 위해서 수군통제사라는 자리를 만들었다. 그리고 바로 그 자리에 충무공이순신이 부임했다. 그는 전남 여수에 있던 통제영을 통영시 앞바다에 떠 있는 한산섬으로 옮겼다. 이때부터 사람들은 이 일대를 통영이라 부르게 되었다 한다.

19951월 시·군 통폐합 때 통영군은 충무시와 합쳐져서 통영시로 확정되었다.

달아공원은 국내 최고의 일몰을 자랑하는 곳이다. 통영시 남쪽의 미륵도 해안을 일주하는 23km의 산양일주도로 중간에 있다. '달아'라는 이름은 이곳 지형이 코끼리 어금니와 닮았다고 해서 붙여졌는데 지금은 '달구경하기 좋은 곳'이라는 뜻으로도 쓰인다고 한다.

달아공원 전망대에 올라서면 대·소장재도, 저도, 송도, 학림도, 곤리도, 연대도, 만지도, 오곡도, 추도, 욕지열도와 이름 없는 수많은 작은 바위섬에 이르기까지 아름다운 다도해의 풍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공원 내에는 섬 안내 대형지도가 한쪽에 설치되어 있으므로 실제 풍경과 대조하면 섬의 대부분은 알아볼 수 있다.

한려수도의 아름다운 풍경 특히, 파란 바다와 파란 하늘이 탄성을 자아내게 하였다.

 

▶ 탐방일시 및 방법 : 2023.12.21. 대중교통(미륵도 경남아파트정류장에서 531번 버스 이용/바로 가는 버스는 530번임)

 

통영대교 건너기 전 통영운하 조망공원
통영대교 풍경
통영운하조망공원에서 바라본  충무대교 방향 풍경
통영대교에서 바라본 충무대교와 통영운하 풍경
통영대교
통영해양관광공원
미륵도 산양읍 신전리 신봉마을에서 바라본 바다 풍경
산양읍 미남리 척포항 앞 바다 풍경
산양읍 미남리 달아항 풍경
달아공원 입구 한려해상국립공원동부사무소
달아마루(일몰풍경 보는 곳)
달아마루 주차장
달아공원 전망대 가는 길
전망대 입구
전망대
전망대 앞 한려해상
표지판
전망대 앞 섬들
표지판
다도해 풍경
파노라마 사진으로 찍은 전경
포토존에서
통영수산과학관(왼편), 저도, 연대도 등(중앙)
관해정 정자
달아공원 안내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