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음악/찬양대

하나님의 숨결을 찾아서(축복하노라/신상우)

산애고 2023. 11. 23. 06:00

 

20151011일 주일 11시 예배 할렐루야찬양대 예배 찬양은 요즈음 결혼 축가 등으로 불려지는 찬양으로 축복하노라입니다.

작사자는 조운아 선교사이고 작곡자는 신상우님입니다.

신상우 작곡자는 서울대 음대(작곡)를 졸업한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로 하나님의 은혜”, “그래도등을 작곡 하였습니다.

먼저, 가사를 적어봅니다.

 

나의 사랑을 아는 이여 너를 아노라

너의 이름을 내가 아노라

 

나의 사랑을 아는 이여 함께 가노라

내가 친히 함께 가노라

 

내가 너로 편케 하며 나의 모든 선함으로

너의 앞을 지나며 나의 이름으로 너를 지키리라

 

나의 은총을 입은 이여 나의 사랑을 아는 이여

내가 너를 축복하노라

 

내가 너로 편케 하며 나의 모든 선함으로

너의 앞을 지나며 나의 이름으로 너를 지키리라

 

나의 은총을 입은 이여 나의 사랑을 아는 이여

내가 너를 축복하노라

내가 너를 축복하노라

 

이 시()를 보니 모세가 시내산에서 하나님을 만나는 장면이 연상됩니다. 먼 이국땅에서 선교사역을 할 때 하나님이 아시며 은총을 내려주시는 축복이 아니고서는 그 사역을 감당할 수 없었음을 추측해 봅니다.

국내의 편안하고 자유로운 삶은 신앙의 세속화를 가중시키며 점점 하나님을 멀리하게 하기에 바짝 긴장하고 신앙에 깨어 있어야 하겠습니다.

 

이 곡은 4/4박자 내림나장조로 A부분(140마디), B부분(4179마디)로 구성되어 있는 곡입니다.

A부분(140마디)은 전주 7마디가 첼로의 주선율이 피아노와 같이 이어지고 8마디 마지막 박에서 남자 독창(도의진 집사)8마디 노래하고 이어서 여자 독창(김진순 집사) 8마디가 이어진 후 4부 합창이 진행됩니다.

B부분(4179마디)은 간주 15마디의 첼로와 피아노 협주 후 한 박자 반 만에 다시 24마디에서 40마디가 연주되고 끝을 내가 너를 축복하노라를 강조하는 반복으로 찬양하고 기악 연주의 3마디 후주로 끝을 맺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아시고 지키시며 사랑을 베푸시는 자는 진정 축복 받은 자입니다.

 

▶ "축복하노라" 악보

 

▶ 찬양 시청 : 분당우리교회 1부찬양대  http://www.youtube.com/watch?v=UE-317-NA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