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타 트래킹

아중호수 트래킹

산애고 2023. 8. 16. 06:00

아중호수는 전북 전주시 덕진구 우아동에 위치한다. 이 호수는 19521월에 착공하여 196110월에 완공되었고 만수면적은 26.1ha 이며 아중호수 테크길은 2.4km라 한다.

호수 제방 아래 먹자촌을 지나면 주차장이 있다. 데크길 초입부에 컨테이너박스전주도서관이 있고 데크길 곳곳에 넓은 쉼터와 벤치, 그네 등이 있으며 짧은 구간이지만 숲 그늘도 있어 운치를 더해준다. 데크길 조각은 처음, 어린백조와 어미백조가 부리를 맞대는 모양의 담소조각이 있고 절반쯤 가면 넓은 광장 한 켠에 자전거를 세워두고 벤치에 앉아 느긋하게 휴식을 취하는 조각 작품(2018 황영주)이 있어 포토존으로 좋다.

흔들 그네에 둘이 앉아서 그네를 타본다. 기린봉 능선과 호숫가 까페들과 파란 호수가 눈에 들어온다. 데크길에서 벗어나 숲길로 한참 가면 아중호수 제방 방수로를 타고 폭포처럼 힘차게 쏟아지는 시원한 풍경을 볼 수 있다.

조금 시간의 여유가 있으면 제방 아래 인교빌딩 4어반라운지까페창가를 찾으면 아중호수가 그림처럼 보여 멋진뷰와 차 한 잔을 즐길 수 있다.

▶ 코스 : 주차장→제방데크길→제1광장→제2광장→제3광장→데크길→제방아래 방수로(물길)→주차장/2023. 6.28 및 7.24, 2.4km(40분 소요)

 

주차장
주차장에서 아중호수 뚝방으로 가는 길
아중호수 제방과 컨테이너박스 도서관
데크길
포토존
제1광장 쉼터
데크길
호수 밖에서 본 데크길 풍경
쉼터
제2광장 쉼터
까페촌
아중호수
데크길
데크길에서
제3광장 근처
호수 윗부분
포토존
데크길과 흔들그네
그네타며 담소하는 사람들
데크길
정자 쉼터
산책길
데크길과 흙길 갈림길
기린봉과 까페촌
마지막 데크길 끝 쉼터
전주남원간 국도변 주차장
제방 방수로를 타고 흘러내리는 호숫물
제방아래 정자와 데크길
제방아래 데크길
4층 까페 있는 곳(창가에 앉으면 호수뷰 멋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