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 4

지리산둘레길 스토리(11코스 하동호~삼화실)

2020.11.24.(화) 전주역에서 07:15 무궁화로 순천에서 환승하여 하동 횡천역에 09:41 도착하였습니다. 횡천역에는 순천역에서 40분간 머무르며 부산 부전행 열차 기다리면서 일전에 이용하였던 횡천 택시기사에게 연락하여 횡천역으로 와 달라 하였던 택시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택시는 청학동 가는 한적한 아스발트 포장길을 달려 10:00 하동호 주차장에 도착하였습니다. 하동호 파란 물속에 산과 리조트 풍경이 그대로 투영되고 있어 아름답습니다. 댐 경사진 둘레길 코스를 따라 구도로 길을 걸으니 공기는 상큼하고 하얀 수염을 흩날리는 억새가 반겨주었습니다. 평촌교 밑으로 흐르는 횡천강을 바라보며 걸으니 인조축구잔디장이 있고 그 옆 정구장에서는 아침 운동하는 남녀가 있었습니다. 청암면소재지를 지나 도로를 ..

100대 명산 스토리(대둔산 산행)

2018. 2.17(토) 구정명절 연휴로 주차비도 무료입니다. 주차장은 넓었으나 텅 비어 있고 7대쯤 주차하여 있었습니다. 09:00 산행 시작하기에 앞서 주차장에서 보이는 대둔산 전경을 먼저 스마트폰에 담았습니다. 날씨는 쾌청하여 파란 하늘이 너무 사랑스럽게 느껴졌습니다. 대둔산케이블카 정류장에서 편도(6,500원) 티켓을 구입하여 09:20 케이블카로 927m를 약 6분정도 타고서 올라갔습니다. 케이블카 안에서 바라보이는 대둔산 음지쪽은 제법 눈이 쌓여 있었습니다. 금강구름다리 가는 길이 빙판과 눈이 쌓여 있어서 조심스럽게 난간을 붙잡고 걸었습니다. 금강구름다리는 계곡 위 80m 위에 길이 50m 가교로 바람이 거의 없어서인지 흔들리지 않아 건너기에 편하였습니다. 암봉 들은 여기저기서 솟아 나 아름..

대구 앞산공원을 찾아서

앞산(658.7m)은 대구 남구 대명동에 위치한 산으로 본래 이름은 성불산으로 보이며 앞산공원(1971년)으로 고시되어 있다.앞산 공원 내에 낙동강승전기념관, 충혼탑, 체육시설, 시비, 동상, 청소년시설, 방송송신시설, 사찰 등이 있다.전주에서 대중교통으로 2:40이면 대구에 갈 수 있으나 차일피일 미루다 앞산전망대, 송해공원, 두류공원 등을 탐방하려고 시도하였으나 늦더위로 땀을 많이 흘려 앞산 산행과 전망대 탐방으로 다른 일정은 취소하였다.대구 서부정류장 옆 관문시장 앞에서 남구1 시내버스를 타면 앞산공원이 종점이다.종점에서 앞산공원관리사무소를 지나 낙동강승전기념관을 둘러보고 앞산케이블카정류장으로 가서 편도 8,000원 티켓을 구입하여 케이블카를 타고 상부정류장으로 가서 약 1km를 산행하여 앞산 정상..

산행/산행 2024.10.02

신비의 모래섬 사도둘레길(동영상 포함)

사도(沙島)는 전남 여수시 화정면 낭도리에 딸린 섬으로 면적 0.36㎢ 해안선 길이 6.4km이며 7개의 섬이 하나로 묶인 아름다운 섬이다. 여수에서 27km 지점에 위치하며 동북쪽에 화양면, 북서쪽에 고흥반도가 자리 잡고 있다. 지명 유래를 보면 바다 한가운데 모래로 쌓은 섬 같다 하여 모래 사(沙) 자와 호수 호(湖) 자를 써 '사호도(沙湖島)'라 불렀는데 행정구역 개편 때 '사도(沙島)'라 하였다고 한다.사도 해안은 자연사박물관이라고 할 정도로 용암이 흘렀던 흔적과 공룡발자국이 여기저기 널려있다.사도의 담장은 추도의 담장과 함께 등록문화재로 등록되었다. 돌담은 돌로만 쌓은 '강담' 구조로써 돌의 크기와 형태는 일정치 않고, 평평한 것부터 둥근 것까지 다양하다.사도에도 추도와 마찬가지로 공룡 발자국 ..

여행 2024.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