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그림 같이 아름다운 차귀도 여행(동영상 포함)

산애고 2024. 6. 12. 06:00

차귀도(遮歸島)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에 속한 섬으로 고산리와 1.5km 거리에 있으며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다.

한경면 서쪽에 위치해 있는 섬이기 때문에 수월봉을 통해 차귀도가 보인다.

차귀도는 원래 사람이 잠시 살았지만, 현재는 무인도이다. 죽도와 와도 등의 부속 섬이 있다.

주변 해역에서 낚시나 물고기를 잡기 위해 낚시 관광객들이 오가며 자구내포구에서 2개의 회사에서 차귀도를 오가는 배(차귀도유람선 09:30부터 16:00까지 30분 간격으로 운항/13)가 관광객을 수송하고 있었다.

각 회사는 색이 다른 인식표를 배부하여 목에 걸게 하고 차귀도에서 돌아올 때 회수하였다.

섬 전체가 푸른 풀밭을 이루고 섬 가장자리로 나무말목 난간이 설치되어 있었으며 차귀도 앞 무인도 섬과 푸른 바다가 어울려 그려내는 풍경이 참 아름다웠다. 섬 정상에 등대가 있었으며 그 맞은 편 정상에는 전망대가 있어 멀리 한라산과 수월봉 등의 풍경을 조망할 수 있었다.

코스 : 자구내포구주차장배로 차귀도 이동차귀도선착장등대전망대차귀도선착장배 타고자구내포구주차장/2024. 5.21, 2km(1:20 소요)

차귀도 가는 자구내포구 입구 아치형 안내판
자구내포구에서 바라본 차귀도
자구내포구의 오징어 반건조장
차귀도유람선 탑승 전
차귀도 부속 섬 풍경
차귀도선착장
차귀도 앞 봉우리
차귀도 등대 가는 둘레길
둘레길에서 바라본 장군바위(왼쪽 첫 번째)
차귀도 부속섬 죽도
차귀도 해안 절벽
차귀도와 매바위(가운데 푸른 섬)
차귀도 해안 절벽 풍경
섬 가장자리에 설치한 난간
차귀도 등대에 오르면서 뒤돌아 본 풍경
등대
등대 앞 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